본문 바로가기

생활운동

캠핑,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친구들 입니다.

각박한 도시를 떠나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을 하고 싶은 분들이 많으실 거예요.
날씨도 좋아 요즘 캠핑을 하고 싶은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 스트레스도 풀기에도 정말 매력적이죠.
오늘 전해드릴 정보는 캠핑을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 기본 체크사항.

출처 : 헤럴드 경제

캠핑을 가기 전 차량 점검사항은 필수입니다.
타이어, 브레이크, 엔진오일, 냉각수, 등을 확인
하고
혹시 모를 사고에 대비해 소화기와 구급상자도 챙기는 게 좋습니다.
구급약품에는 알레르기, 치료제, 해열제, 지사제, 소화제, 연고 등은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2. 꼭 필요한 품목.

CoolPubilcDomains, 출처 OGQ

캠핑을 시작하기로 마음을 먹었으면 장비가 중요합니다. 일단 기본적인 9가지 품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텐트

테이블

의자

코펠

버너

랜턴

화로대

매트

타프

 

캠핑은 다른 취미에 비해 비싸다는 인식이 매우 강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캠핑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 메이저 브랜드가 아니어도 가격대가 저렴한 브랜드도 많기 때문에비싼 장비를 구입을 하지 않고도 충분히 즐길 수가 있습니다.

 

 

3. 캠핑장 알아보기.

© choiseula, 출처 Pixabay

최근에는 캠핑 열풍이 불면서 캠핑장이 많이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정식 허가를 받지 않고 불법영업하는 캠핑장이 숨어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미등록 캠핑장 같은 경우는 안전시설 등을 갖추지 않는 경우가 많으니
안정성을 인정받은 캠핑장에서 캠핑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4. 캠핑장 도착시 해야 할 점.

© chrumo, 출처 Unsplash

 

캠핑장을 도착하면 관리 사무소 위치와 전화번호를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가 났을 때 바로 알려야 하는 곳이고 캠핑장과 주변 장소들을 가장 잘 아는 곳이 관리사무소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소화기 위치를 확인하여야 하고, 소화기가 없다면 개인 소화기를 마련하는 게 좋습니다.

 

 

 

5. 벌레에 대비하자.

산이나 물가 근처에 위치해 있는 캠핑장은 야생동물이나 벌, 모기, 진드기 등 다양한 벌레 때문에 자유롭지 못합니다. 캠핑 계획을 세웠다면 모기, 진드기, 해충 기피제를 반드시 챙기고 가능하다면 풀숲에서의 활동을 자제하면 좋습니다. 만약 야생진드기에 물렸다면 가까운 병원을 찾아 응급처치를 받는 게 좋습니다.

 

 

6. 매너를 지키자.

© soyalidiaz, 출처 Unsplash

 

최근 텐트에 4면을 모두 닫은 한강의 '밀실 텐트'에 대해 많은 얘기가 나왔습니다.
과도한 애정행각이 문제가 되면서인데요. 캠핑장에는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공공 장인만큼 최소한의 매너를 지켜야 합니다. 힐링을 위해 온 캠핑장에서 타인의 애정행각에 눈살을 찌 풀리는 일이 없도록 매너를 지켜야 합니다.

 

 

 

© tegan, 출처 Unsplash

여러 사람들과 이야기꽃을 피우고 추억을 만드는 낭만적인 캠핑, 캠핑을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사항들을 체크해 보았는데요. 처음에 무작정 고가의 장비들을 구입하지 마시고 중고부터 혹은 렌탈을 하여 취미를 붙이고 점점 장비들을 구비해도 늦지 않습니다. 떠나기 좋은 계절 모두 안전하게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