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운동

몸에 좋다고 착각하는 음식소개!

안녕하세요. 운동하는친구들 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건강에 좋다고 착각하는 음식들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자주 접하는 음식들이 있으니 한번 알아볼까요?

 

 

 

요구르트

 

 

장수 식품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요구르트는 장건강에 도움을 주고 뇌 기능을 향상시킨다는 장점도 있지만, 시중에서 파는 일반 요구르트 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고해요. 작은 한병에 설탕이 무려 28g, 각설탕 5개 분량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 따르면 가공식품을 통한 당류 섭취를 하루 25g미만으로 줄일 것으로 권고하고 있으니 적당량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놀라

 

흔히 간단하게 식사용으로 먹는 그래놀라는 다양한 곡물, 견과류, 말린과일등을 혼합해 만들기 때문에 건강에 좋다고 생각하지만 시중에 파는 그래놀라에는 다량의 설탕이 함유되어있어 고혈압과 심장질환을 유발할수 있어 주의 해야합니다.

 

 

건조과일

 

 

건조기를 이용해 수분을 말린 과일은 많은 의사와 건강 전문가들이 많이 먹어서는 안된다고 여러 차례 경고한적이 있습니다. 설탕을 비롯한 화학 성분이 하나도 없는데 안 좋을까라고 생각이 들수도 있지만 건조과일에는 건조과정에서 당분과 칼로리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겠다며 건조 과일을 먹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이는 살을 더욱 찌게 만드는 행동이므로 조절해서 먹어야 합니다.

 

 

 

스무디

 

 

카페에서 파는 달콜하고 시원한 스무디를 즐겨 마신다면 주목하셔야 합니다.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는 스무디의 경우 설탕을 넣지않고 각종 건강 재료만 넣어 만들어 먹기 때문에 괜찮지만 밖에서 사 먹는 스무디의 경우에는 한잔을 기준으로 할때 하루 권장량의 3~4배나 되는 설탕이 함유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운동하는친구들이 추천하는 건강식품 -

좋은 지방과 섬유질이 가득한 피스타치오는 업무에 지친 직장인에게 오후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최고의 스낵으로 꼽힙니다.

 

파스타치오의 효능

1) 당뇨완화 : 혈당수치 낮춤
2) 심잘질환 예방 : 콜레스테롤과 지방흡수율을 낮춤
3) 변비에 도움: 소화개선 및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섬유질 대량 포함
4) 체중조절 : 체내 열량흡수 최소화


추가정보
엠디 앤더슨 암 센터에 따르면 피스타치오는 폐암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며 또한 신경계와 근육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필요한 칼슘도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이로써 의외로 건강에 영향을 주는 음식들을 소개해 보았는데요.
무엇이든 적당히 먹고 운동을 하는게 제일 바람직한 건강을 유지 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안전한 먹거리로 즐겁게 운동해요~